본문 바로가기
건강 지식

건강의 아이콘, 비타민 C 효능과 부족 증상, 음식까지 정리

by 불로장생 건강이 2023. 1. 14.

 

비타민C로 간단히 건강 챙겨 가세요!

 

 

비타민 C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다면, 여기서 전부 풀어드리겠습니다.

우리 몸에 비타민 C 결핍이 일어나면,

잇몸질환과 피로 등이 쉽게 나타난다고 하니. 여러분에게 적용되는 것이 있는지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비타민 C 결핍

안타깝게도,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비타민 결핍에 시달립니다. 자주 다이어트 하고, 소화기 질환이 있거나, 자주 과음, 편식등 매우 제한적인 식사를 하는 경우. 결핍 증상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임산부와 산모는 더 많은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.

 

비타민 C비타민 C비타민 C
비타민 C 결핍

 

1. 체중 변화

비타민C는 체중, 특히 뱃살과 연관성이 있습니다. 비타민C는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연소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.

 

2. 괴혈병

괴혈병은 심각한 비타민C 결핍증의 또 다른 말입니다. 피로, 기분저하, 관절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으며, 3개월만 비타민 섭취를 안 해도 증상이 나타납니다. 하지만 비타민C를 섭취하기 시작하면 간단히 치료되기도 합니다.

 

3. 잇몸질환

비타민C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액의 응고를 돕습니다. 잇몸에 피가 났을 때 응고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, 비타민 C부족일 수 있습니다.

 

4. 피로와 짜증

미국에서 비타민C 수치가 낮은 직장인 141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타민 C를 투여했을 때, 점차, 피로감이 해소되는 것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. 평소, 알 수 없는 피로감과 짜증이 생긴다면 비타민 C 섭취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.

 

5. 상처 치료

다쳤을 때 비타민 C는 단백질 콜라겐과 함께 치유에 관여합니다. 게다가 백혈구 일종인 호종구가 잘 작동하도록 합니다.

그렇기 때문에 비타민 C가 부족하다면 상처가 느리게 치유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비타민을 잘 섭취한다면 분명 지금보다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. 비타민 C 정제와 같은 보충제와 각종 채소들로 섭취 가능합니다.

 

 

비타민 C 효능

 

비타민 C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말하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. 비타민C는 면역력과 혈관 질환, 태아 건강, 눈 질환, 심지어 피부 주름에 대한 개선 효과를 가져옵니다.

비타민 C비타민 C비타민 C
비타민 C 효능

 

1. 감기

비타민C는 감기에 대한 치료법은 아니지만 비타민 C가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독감에 비타민 C를 충분히 복용하면 폐렴과 폐 감염과 같은 추가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 

2. 피부 미용

비타민C는 신체의 세포들과 작용하여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. 비타민 C 섭취량이 많을수록 주름이 생기거나 건조해지는 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스트레스

비타민 C가 피로와 짜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 준다고 알려드렸습니다. 비타민 C를 잘 섭취해 짜증을 비롯한 우울감을 벗어나며 점차 스트레스 지수도 낮추게 됩니다.

 

.

비타민 C비타민 C비타민 C
비타민 C

 

비타민 C 음식

주로 과일과 채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. 신선한 상태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비타민 C비타민 C비타민 C
비타민 C 음식

 

오렌지, 자몽, 레몬, 감귤

 

딸기, 피망, 시금치, 양배추, 브로콜리, 감자

 

 

비타민C는 체내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영양 보충제나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.

 

비타민C는 멀리하기엔 우리에게 올 손해가 많군요! 

여러분은 모두 비타민 C로 손쉽게 건강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~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